2016ë…„ 6ì›” 8ì¼
by borasag
0 comments

2016 Creative Director Seminar_2ì¼ì°¨

2016 Creative Director Seminar가 2ì¼ì°¨ì— ì ‘ì–´ 들었습니다. 

1ì¼ì°¨ ê°•ì—°ì„ ë“£ê³  온 팀ì—게 ì „í•´ 듣기를,

ë””ìžì¸ 환경 ë³€í™”ì— ëŒ€í•œÂ ìœ ìµí•œ 정보와 디지털 디ìžì¸ì— ëŒ€í•œÂ ê²¬ë¬¸ì„ ë„“íž ìˆ˜ 있는 시간ì´ì—ˆë‹¤ê³  하여

ì €í¬ 2ì¼ì°¨ 팀ë„ 기대가 컸습니다.Â ë˜ ë¬´ì—‡ë³´ë‹¤Â í‘¸ì§í•œ ì„ ë¬¼ë„ ë°›ì•˜ë‹¤ëŠ”Â ì–˜ê¸°ë¥¼Â ì „í•´ë“¤ì–´

ì €í¬ë„Â í° ê¸°ëŒ€ê°ì„ ì•ˆê³ Â ì„¸ë¯¸ë‚˜ì— ì°¸ì„ í•˜ì˜€ëŠ”ë°ìš”.

ê°œì¸ì ìœ¼ë¡œ ê°•ì—°ì„ ê¼­ 듣고 ì‹¶ì—ˆë˜ ë””ë ‰í„°ë¶„ë“¤ì˜ ì´ˆì²­ ê°•ì—°ì´

제가 ì°¸ì„í•˜ê²Œëœ 2ì¼ì°¨ì— ê°•ì—°ì„ í•˜ì…”ì„œ 아주 설레ì´ê³  기대가 ì»¸ë˜ í•˜ë£¨ì˜€ìŠµë‹ˆë‹¤.^^

ê°•ì—°ì— ëŒ€í•œÂ PPTê°€ 그대로 실린 책까지 제본ë˜ì–´ 나누어 주는 ëª¨ìŠµì„ ë³¼ 수 있었구요.

간단한 조사로 스타벅스 ìƒí’ˆê¶Œì„ ë°›ì„ ìˆ˜ 있는 í”„ë¡œëª¨ì…˜ë„ ì§„í–‰ë˜ê³  있었습니다.

ìŒë£Œì™€ 비스켓 그리고 켄디가 ê³„ì† ìƒë¹„ë˜ì–´ 있어 입까지 ì¦ê±°ì› ë˜ 세미나였습니다. !

그럼 본격ì ìœ¼ë¡œ 행사장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?

1ì¼ì°¨ ê°•ì—°ì„ ë‹¤ë…€ì˜¨ 팀ì—게 구ë‘ë¡œ ë“¤ì—ˆë˜ ì¸ì›ë³´ë‹¤ 훨씬 ë§Žì€ ì¸ì›ì´ 2ì¼ì°¨ ê°•ì—°ì— ì°¸ì—¬ í•´ì£¼ì…¨ë˜ ê²ƒ 같아요.

사회ìžê°€ ê°ì„ì˜ ì°¸ì—¬ë¥¼ ìœ„í•˜ì—¬Â ìž‘ì€ í†µì— ëª…í•¨ì„ ë„£ì–´ ì¶”ì²¨ì„ í•˜ëŠ” ë°©ì‹ìœ¼ë¡œ 지ì†ì ì¸ 참여를 유ë„하는 ëª¨ìŠµì´ ì¸ìƒì ì´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ì•„ì‰½ê²Œë„ ì œ ëª…í•¨ì€ í†µ 밖으로 나올 수 없었지만요. ã…Žã…Ž

첫번째 ê°•ì—°ì€Â í•œêµ­ ì–´ë„비시스템즈 시니어 솔루션 ì»¨ì„¤í„´íŠ¸ì¸ ê°•ì§„í˜¸ ìƒë¬´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ì´ë²ˆì— ê°œë°œëœ ì–´ë„비 프로토타ì´í•‘ í”„ë¡œê·¸ëž¨ì¸ XD를 설명하는 ê°•ì—°ì´ì—ˆëŠ”ë°ìš”.

ì´ í”„ë¡œê·¸ëž¨ì— ëŒ€í•´ì„  알고 있었지만, ì‹¤ì œÂ í”„ë¡œì„¸ìŠ¤ì— ëŒ€í•œ ì´ì•¼ê¸°ì™€ í”„ë¡œê·¸ëž¨ì˜ êµ¬ë™ì„ ì§ì ‘ 눈으로 보니

모든게 편해져만 가는 세ìƒì— ë””ìžì¸ 툴 ë˜í•œ ì´ë ‡ê²Œ 편하게 변해간다는 ìƒê°ì— ì—°ì‹  ê°íƒ„ì„ ê¸ˆì¹˜ 못했습니다. 

 그 뒤를 ì´ì€ ê°•ì—°ì€Â ç¾ 우아한형제들(배달ì˜ë¯¼ì¡±)ì˜ í•œëª…ìˆ˜ ì´ì‚¬ë‹˜ê»˜ì„œ 나오셨는ë°ìš”.

ì •ë§ ìœ ì¾Œí•œ ê°•ì—°ê³¼ ì—너지와 ì—´ì •ì´ ë„˜ì¹˜ëŠ” 분위기 ì••ë„ë¡œ ì—´ê°•ì„ í•´ì£¼ì…¨ìŠµë‹ˆë‹¤. 

” 공기를 변화시키는 것.” 

ê·¸ë“¤ë§Œì˜ ë¬¸í™”ë¥¼ 형성하여 서로ì—게 서로 íž˜ì„ ë¶ˆì–´ 넣어주고 ì¦ê±°ì›€ì„ 주고 ê·¸ ì¦ê±°ì›€ì´ ê²°êµ­ì—는 비지니스ì ì¸

í¬ë¦¬ì—ì´í‹°ë¸Œë¡œ 나온 다는 것. ê²°êµ­ 사람과 ì‚¬ëžŒì´ ëª¨ì—¬ 문화를 만들고 ê·¸ 가치를 ì¸ì • 받는 것.

ìš°ì•„í•œí˜•ì œë“¤ì˜ íšŒì‚¬ ì‹œìŠ¤í…œì´ ì •ë§ ë©‹ìžˆë‹¤ê³  ìƒê°í–ˆìŠµë‹ˆë‹¤.

 

무엇보다 과하지 않지만 센스가 ë‹ë³´ì´ëŠ” 패션처럼, 유쾌한 입담과 ê²°ì½” ê°€ë³ì§€ ì•Šì€ ì§„í–‰Â ê°€ìš´ë°

ìš”ì ì„ í›…! 하고 짚어 주는 강연 스타ì¼ì´ ê°œì¸ì ìœ¼ë¡œ 아주 좋았습니다.

ì´ì–´ì§€ëŠ” 3번째 강연으로는 Plus Xì˜ ë³€ì‚¬ë²” ì´ì‚¬ë‹˜ì˜ ê°•ì—°ì´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 

ì „ë°˜ì ì¸ ê°•ì—° ë‚´ìš©ì€ Plus Xì˜ ì—…ë¬´ 진행 ë°©ë²•ì— ëŒ€í•œ 전개와 회사를 ìš´ì˜í•˜ê³  Plus X스러운 ìž‘ì—…ë¬¼ë“¤ì„ ë½‘ì•„ë‚´ëŠ” ì „ë°˜ì ì¸
ê³¼ì •ì„ ë³´ì—¬ì£¼ë©° ê°•ì—°ì„ ì‹œìž‘í•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ê°œì¸ì ìœ¼ë¡œ Plus Xì˜ ê²½í—˜ë””ìžì¸ì„ 바탕으로한 디ìžì¸ ì†”ë£¨ì…˜ì´ ë„ˆë¬´ 좋아서

í‰ì†Œì—ë„ ë§Žì´ ì°¸ê³ ë¥¼Â í•˜ê³  눈여겨 ë³´ë˜ íšŒì‚¬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그래서 변사범ì´ì‚¬ì˜ ë§ í•œë§ˆë”” 한마디ì—Â ëª°ìž…ì„ í•  수 ë°–ì— ì—†ì—ˆìŠµë‹ˆë‹¤. 

특히 29cm앱ì—ì„œ ëŠê»´ì§€ëŠ” Plus Xì˜ ëšì‹¬ê³¼ ë””ìžì¸ ì² í•™, ê·¸ë¦¬ê³ Â ê¸°ì¡´ì— ìžˆë˜ ë‘íƒ€ì˜ ìƒˆë¡œìš´ ì‹¬ë²Œì— ëŒ€í•œ 접근과

í´ë¼ì´ì–¸íŠ¸ì—게 대처하는 ë””ìžì¸ 솔루션 ë°©ë²•ì— ëŒ€í•´ì„  ì¢‹ì€ í”¼ë“œë°±ì„ ë§Žì´ ë°›ì•˜ìŠµë‹ˆë‹¤.

 

함께간 ë™ë£Œë“¤ë„ ì•žì„œ 있었ë˜Â ìœ ì¾Œí–ˆë˜ 한명수 ì´ì‚¬ì˜ 강연과는 사뭇다른 진지한 표정으로

ê°•ì—°ì„ ê²½ì²­í•˜ëŠ” ëª¨ìŠµì´ ë³´ì´ë„¤ìš”!

(주)RegularBoldì˜ ëŒ€í‘œì´ì‚¬ ì†ì„±ì¼ 대표님ì˜

í”„ë¡œì„¸ìŠ¤ì˜ ë³€í™”ì™€ í˜ì‹ ì— 대한 ê°•ì—°ì´ ì´ì–´ì¡ŒìŠµë‹ˆë‹¤.

 

“규칙ì ì¸ ê²ƒì„ ëŒ€ë‹´í•˜ê²Œ”

“기본ì ì¸ ê²ƒì„ ìš©ê°í•˜ê²Œ”

“균형ì ì¸ ê²ƒì„ ì„ ëª…í•˜ê²Œ”

 

ìžì‹ ë§Œì˜ 확고한 ë””ìžì¸ ì² í•™ì„ ê°€ì§€ê³  계신 ì†ëŒ€í‘œë‹˜ì˜ ê°•ì—°ì—ì„œ ì •ë§ ìžì‹ ì˜ 분야ì—

확고함과 ì—´ì •ì´ ìžˆêµ¬ë‚˜ë¼ëŠ” ê²ƒì„ ì—¿ë³¼ 수 있었고 그렇다면 나는? ì´ë¼ëŠ” ì§ˆë¬¸ì„ í•´ë³´ëŠ” 계기가 ë˜ì—ˆë˜ 것 같습니다.

40분 ì •ë„ì˜ íœ´ì‹ì‹œê°„ì„ ê°–ê³ ,

 (주)피씨엔 전략컨설팅팀 정미숙 íŒ€ìž¥ì˜ ê°•ì—°ì´ ì´ì–´ì¡ŒìŠµë‹ˆë‹¤.

서비스 가치와 ì‚¬ìš©ì„±ì— ëŒ€í•œ 재발견ì´ë¼ëŠ” 주제로 ê°•ì˜ê°€ ì´ì–´ì¡Œê³ , 공공ë°ì´í„°ì™€ êµ­ê°€ 기관ì—ì„œ 행해지는 ì¼ì— 대한 강연으로

ì´ì „ì—” 잘 몰ëžê³  ê´€ì‹¬ë„ ì—†ì—ˆë˜ ê³µê³µê¸°ê´€ì—ì„œì˜ ìž‘ì—…ë“¤ì€ ì–´ë– í•œ 프로세스로 ì´ë£¨ì–´Â ì§€ëŠ”지 ì•Œ 수 있는 유ìµí•œ 시간ì´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ë˜ ì •ê³¡ì„ 찌르는 ì ê·¹ì ì¸ 참여로 ë§Žì€ ì„ ë¬¼ì„ ë°›ì•„ê°€ëŠ” 팀ì›ë“¤ì˜ ëª¨ìŠµë„ ë³´ì˜€ìŠµë‹ˆë‹¤!

ì •ë§ ì •ê³¡ì„ ì°”ë €ì£ ?

스튜디오씨디 CEO 김수(Tony Kim)ëŒ€í‘œë‹˜ì˜ ê°•ì—°ì´ ì´ì–´ì¡ŒëŠ”ë°ìš”.

여러 알만한 회사ì—ì„œ ì¼í–ˆë˜ ê²½í—˜ì„ ë°”íƒ•ìœ¼ë¡œ í˜ì‹ ì ì¸ 프로토타ì´í•‘ 프로세스를 만드셨다는 ëŒ€í‘œë‹˜ì˜ ê°•ì—°ì„ 

재밌게 들었습니다.

본ì¸ì†Œê°œë¥¼ 유ì¼í•˜ê²Œ 네ì´ë²„ ì¸ë¬¼ê²€ìƒ‰ìœ¼ë¡œ 하시는 ì„¼ìŠ¤ë„ ë‹ë³´ì˜€ê³  매ë„러운 진행과 함께

현 회사ì—ì„œ 새로 개발한 프로토 타ì´í•‘ í”„ë¡œê·¸ëž¨ì¸ Protopieì˜ ì†Œê°œë¡œ ê°•ì˜ê°€ ì´ì–´ì¡ŒìŠµë‹ˆë‹¤.

 

ì•žì „ì— ì†Œê°œëœ XD보다 ë” ê°•ë ¥í•œ í”„ë¡œê·¸ëž¨ì˜ ë“±ìž¥ìœ¼ë¡œ ì„¸ë¯¸ë‚˜ìž¥ì€ ìˆ ë 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그리고 PXD ì´ìž¬ìš© ëŒ€í‘œë‹˜ì˜ ê°•ì—°ì´ ì„¸ë¯¸ë‚˜ì˜ ëì„ ì•Œë ¸ìŠµë‹ˆë‹¤.

ë§Žì€ ê²½í—˜ìœ¼ë¡œ ì—„ì²­ë‚œ 내공과 í¬ìŠ¤ë¥¼ í’기며 신뢰ê°ì„ 주는 ê°•ì—°ì„ ë³´ì—¬ì£¼ì‹  ì´ìž¬ìš© 대표님ì€

ëª¨ë°”ì¼ ì»¤ë¨¸ìŠ¤ 시간ì´ë¼ëŠ” 주제로 ê¹Šì€ ì¸ìƒì„ 주셨습니다.

 

구매ìžì˜ ì‹œê°„ì„ ì„¤ê³„í•˜ë¼ëŠ” ë§ì´ 단지 ì•±ì˜ ë””ìžì¸ê³¼ ì¸í„°íŽ˜ì´ìŠ¤ì—만 ì¹˜ì¤‘ëœ ê²ƒì´ ì•„ë‹Œ 나아가 어떻게하면 한번ì´ë¼ë„ ë”

ì–´í”Œì— ì ‘ì†ì„ 하게 만들까, 구매를 하게 ë§Œë“¤ê¹Œì— ëŒ€í•œ ì‹œê°„ì˜ ì„¤ê³„ì— ëŒ€í•œ ê°•ì—°ì´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 

모바ì¼ì— ê´€ë ¨ëœ ì„¸ë¯¸ë‚˜ë¼ ê°•ì˜ê°€ ë§Žì´ ë„ì›€ì´ ë ê¹Œ? ë¼ëŠ” ì˜ë¬¸ë„ 품었지만 

ë””ìžì´ë„ˆë¡œì¨ 단지 보기 ì¢‹ì€ ë””ìžì¸ì—만 치중ë˜ì–´ 있는 ì§€ê¸ˆì˜ ë‚˜ì˜ ëª¨ìŠµì„ ë‹¤ì‹œí•œë²ˆ ëŒì•„보는 계기가 ë˜ì—ˆë˜ ì¢‹ì€ ê°•ì—°ì´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 

 

ë으로..

 

ì¼ê³±ë¶„ì˜ ê°ìž 다른 í¬ë¦¬ì—ì´í‹°ë¸Œì— 대한 접근과 사고 ê²½í—˜ë“±ì„ ê³µìœ í•˜ê³  서로 ì§ˆë¬¸ì„ í•˜ë©° 잔잔한 여운과 ìƒí’ˆì´ 있는 

세미나였습니다. 현 ì—…ì— ëª¸ì„ ë‹´ê³  있는 ì‚¬ëžŒìœ¼ë¡œì¨ ì¢€ë” ìžìœ ë¡­ê³  ë„“ì€ ì‚¬ê³ ë¥¼ í•  수 ìžˆëŠ ì¢‹ì€ ê¸°íšŒì˜€ê³ 

단지 ì˜ˆìœ ë””ìžì¸ë§Œ ë‚´ 놓는 , “전투ì—ì„œ ì´ê¸°ëŠ” 방법”ì„ ë°°ì› ë‹¤ê³  보단

나아가 í° ì „ëžµê³¼ 기íšì´ 세워진 “ì „ìŸì—ì„œ ì´ê¸°ëŠ” 방법”ì— ëŒ€í•œ 사고를 ë„“íž ìˆ˜ 있는 계기가 ëœê²ƒ 같아 

매우 유ìµí•˜ê³  ì—…ë¬´ì— ì§€ì¹œ 심ì ì¸ 여유를 찾는 계기가 ë˜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 

 

앞으로 ì´ëŸ¬í•œ 기회가 ë”ìš±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í¬ìŠ¤íŒ…ì„ ë§ˆì¹˜ê² ìŠµë‹ˆë‹¤.^^  

2016ë…„ 6ì›” 8ì¼
by borasag
0 comments

2016 Creative Director Seminar_1ì¼ì°¨

 

무ë”ìš´ ì—¬ë¦„ì˜ ì‹œìž‘ì—ì„œ, Edaì˜ Creativeë ¥ ì¶©ì „ì„ ìœ„í•´, Creative Director Seminarì— ë‹¤ë…€ì™”ìŠµë‹ˆë‹¤.

올 í•´ë¡œ 13회를 맞ì´í•œ ì´ë²ˆ 세미나ì—서는 ë””ìžì¸ í™˜ê²½ì— ëŒ€í•œ 변화와

디지털디ìžì¸ì˜ ë¯¸ëž˜ì— ëŒ€í•œ 비전, êµ­ë‚´ì—ì„œ ê° ë¶„ì•¼ë³„ 최고ì˜

ì—ì´ì „ì‹œë§Œì„ ì´ˆì²­í•˜ì—¬ ê° íšŒì‚¬ë§Œì˜ ê°•ì ê³¼ 프로ì íŠ¸ 노하우를

공개하는 ìžë¦¬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ì´ë²ˆ 세미나는 2016ë…„ 05ì›”26ì¼(목) ~ 2016ë…„ 05ì›”27ì¼(금)까지

í¬ìŠ¤ì½” P&S ì´ë²¤íŠ¸ 홀ì—ì„œ 진행ë˜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우리 ì´ë‹¤ì—서는 ê° íŒ€ì˜ ê¸°íšìž, ë””ìžì´ë„ˆ

5명씩 ì´ 10ëª…ì´ 2í‹€ì— ê±¸ì³ ì„¸ë¯¸ë‚˜ì— ì°¸ì„했습니다.

ì´ë²¤íŠ¸ 홀 입구ì—ì„œ ì°¸ì„ìž í™•ì¸ê³¼ 세미나 관련 ì±…ìžë¥¼

받고 입장했습니다. 세미나 ì°¸ì„ìžë“¤ì„ 위해 중간중간 ê°„ì‹ê³¼

사ì€í’ˆë„ ì¦ì •í•œë‹¤ê³  했습니다.

과연… ì„¸ë¯¸ë‚˜ë„ ë“£ê³  사ì€í’ˆë„ ë°›ì„ ìˆ˜ 있었ì„지…

Session 1. 디지털 ë””ìžì´ë„ˆì˜ 피지컬 미디어 아트_ì´í•œ

5ì›” 26ì¼ ê°•ì˜ëŠ” ì´ 6ê°œì˜ í”„ë¡œê·¸ëž¨ìœ¼ë¡œ 진행ë˜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가장 먼저 í¬ë¦¬ì—ì´í‹°ë¸Œ 디렉터&미디어 아티스트ì¸

ì´í•œ ê°•ì‚¬ë‹˜ì˜ ê°•ì˜ë¡œ 시작했습니다.

ì´í•œ ê°•ì‚¬ë‹˜ì˜ ë””ì§€í„¸ ë””ìžì´ë„ˆë¡œì„œì˜ ìžì„¸ì™€ ìƒê°,

미디어 ì•„í‹°ìŠ¤íŠ¸ì˜ ìž‘ì—…ìŠ¤í† ë¦¬ë¥¼ ë“¤ì„ ìˆ˜ 있었습니다.

ì‹ ì„ í–ˆë˜ ì  ì¤‘ 하나는 ê°•ì‚¬ë‹˜ì´ í˜„ìž¬ 해외ì—ì„œ 거주하고 있어서

í™”ìƒí†µí™”ë¡œ ê°•ì˜ë¥¼ 진행했습니다.

 

Session 2. 디지털 ëª©ìˆ˜ì˜ ì• ë¡œ_ë””íŒŒì´ ìœ í˜œì§„ ì´ì‚¬

ë‘번째 ê°•ì˜ëŠ” 디파ì´ì˜ í¬ë¦¬ì—ì´í‹°ë¸Œ 디렉터 유혜진 ì´ì‚¬ë‹˜ì˜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프리랜서 ì¼ëŸ¬ìŠ¤íŠ¸ë ˆì´í„°ë¡œ 시작해서 현재 디파ì´ì˜ ì´ì‚¬ì§ì„ 맡고 있다고 했습니다.,

í”„ë¦¬ëžœì„œì˜€ì„ ë•Œì˜ ê³ ì¶©ë¶€í„° 현재 ì—ì´ì „ì‹œì—ì„œì˜ ì—…ë¬´ë“¤ê¹Œì§€

ìžì‹ ì˜ ê²½í—˜ì„ í†µí•œ ì„±ê³µë‹´ì„ ë“¤ì„ ìˆ˜ 있었습니다.

Session 3. ëª¨ë°”ì¼ ë„¤ì´í‹°ë¸Œ 세대를 공략하ë¼_ì´ëª¨ì…˜ 글로벌 ì´í˜œì§„ ì´ì‚¬

세번째는 ì´ëª¨ì…˜ ê¸€ë¡œë²Œì˜ ì´í˜œì§„ ì´ì‚¬ë‹˜ì˜ ëª¨ë°”ì¼ ë„¤ì´í‹°ë¸Œ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현재 ì‹œìž¥ì€ PC보다 ëª¨ë°”ì¼ ì‚¬ìš© ë¹„ìœ¨ì´ ë†’ì•„

모바ì¼ì„ 가장 우선시하고 있습니다.

그런 ëª¨ë°”ì¼ ì„¸ëŒ€ë¥¼ 공략할 수 있는 ë°©ë²•ì„ ì•Œ 수 있었습니다.

Â ëª¨ë°”ì¼ ë„¤ì´í‹°ë¸Œì˜ 특징, 최신 트랜드, 국가별/세대별 ëª¨ë°”ì¼ ì‚¬ìš© 특징 등

최신 ëª¨ë°”ì¼ ì‹œìž¥ì˜ ê²½í–¥ì„ ì•Œ 수 있었습니다.

 

Session 4. 스토ë§í…”ë§ì„ 통한 브랜드 콘탠츠 ë””ìžì¸_봄바람 박기ì˜ëŒ€í‘œ

네번째는 스토ë§í…”ë§ì„ 통한 브랜드 콘탠츠 ë””ìžì¸ì´ëž€

주제로 ë´„ë°”ëžŒì˜ ë°•ê¸°ì˜ ëŒ€í‘œë‹˜ì˜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스토리텔ë§ì„ 통한 브랜드 콘í…츠를 ë””ìžì¸í•˜ëŠ” ë°©ë²•ë¡ ì— ëŒ€í•´

ì´í•´í•˜ê¸°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.

ì¢‹ì€ ë””ìžì¸ì€ ì¢‹ì€ ìŠ¤í† ë¦¬í…”ë§ì—ì„œ 나온다는 ê²ƒì„ ëŠê¼ˆìŠµë‹ˆë‹¤.

스토리텔ë§ì„ 통한 브랜드 콘í…츠를 ë””ìžì¸í•˜ëŠ” 방법

-ë‚´ìž¬ëœ í•µì‹¬ì ì´ê³  매력ì ì¸ 컨셉잡기

-메세지 구조를 통한 스토ë§í…”ë§ í‹€ 잡기

-비주얼 스토리텔ë§ê³¼ 내러티브 구조로 미디어 íŠ¹ì„±ì— ë§žëŠ” 콘í…츠 구현

-콘í…츠는 새로운 브랜드 ê²½í—˜ì„ ì œê³µ

-훌륭한 ì´ì•¼ê¸°ì™€ ê²½í—˜ì€ ë” ë‚˜ì€ ê°€ì¹˜ë¥¼ 만든다.

 

Session 5. 시그ë„_펜타브리드 조현진 리ë”

다섯번째는 íŽœíƒ€ë¸Œë¦¬ë“œì˜ ì¡°í˜„ì§„ë¦¬ë”ì˜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ê´‘ê³ ì¸ë‹µê²Œ 최근 í•«í–ˆì—ˆë˜ ë“œë¼ë§ˆì¸ ‘시그ë„â€™ì„ ì£¼ì œë¡œí•œ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최근 ì´ìŠˆê°€ ë˜ëŠ” ê´‘ê³ ì˜ íŠ¸ëžœë“œì™€

변화하고 있는 ê´‘ê³ ì— ëŒ€í•œ ê°œë…ê³¼ ì¸ì‹,

펜타브리드ì—ì„œ 진행하고 있는 ê´‘ê³  사례들,

미래를 위한 투ìž, ì‹ ë…ë“¤ì— ëŒ€í•´ ì•Œ 수 있었습니다.

광고를 통해서 사람들ì—게

ëŠìž„ì—†ì´ ì‹ í˜¸ë¥¼ ë³´ë‚´ê³  있는 것ì´ë¼ê³ â€¦

ê·¸ 신호를 통해 누군가ì—게 ì˜í–¥ë ¥ì„ ë¼ì¹˜ê¸° 위함ì´ë¼ê³ â€¦

왜 힘들게 ì¼ì„ 하고 ìžˆëŠ”ì§€ì— ëŒ€í•œ

깨달ìŒì´ ë˜ëŠ” ì¢‹ì€ ì–˜ê¸°ë¥¼ ë“¤ì„ ìˆ˜ 있었습니다.

 

Session 6. 2016 ë””ìžì¸íŠ¸ë Œë“œ ë° ì„±ê³µì ì¸ 프로ì íŠ¸ 수행사례_메가존 장용훈 본부장

ë§ˆì§€ë§‰ì€ ë©”ê°€ì¡´ 장용훈 ë³¸ë¶€ìž¥ì˜ 2016 ë””ìžì¸íŠ¸ë Œë“œ ë°

성공ì ì¸ 프로ì íŠ¸ ìˆ˜í–‰ì‚¬ë¡€ì— ëŒ€í•œ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쇼핑 트렌드 변화, í¬ë¡œìŠ¤ë””ë°”ì´ìŠ¤ 쇼핑 íŒ¨í„´ì˜ ëŒ€ì¤‘í™”

시장, 환경, ê³ ê°ì— 대한 ì´í•´ë¥¼ 통한

성공ì ì¸ Direction ë°©ë²•ì„ ì•Œ 수 있었습니다.

7시간 ì •ë„ì˜ ê¸´ ê°•ì˜ì˜€ì§€ë§Œ 다양한 ë¶„ì•¼ì˜ ë§Žì€ ì •ë³´ë¥¼ ì–»ì„ ìˆ˜ 있었고,

우리 ì´ë‹¤ì™€ 비슷한 ì—…ê³„ì˜ ì‹¤ë¬´ìžë“¤ì´ 전해주는 유ìµí•œ ì´ì•¼ê¸°ë¥¼ 듣는

  시간ì´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마지막으로

ì—´ì •ì ì¸ êµìœ¡ 참여로 ë°›ì€ ë¸”ë£¨íˆ¬ìŠ¤ 스피커!

ì¢‹ì€ ì„¸ë¯¸ë‚˜ë„ ë“£ê³ , ì„ ë¬¼ë„ ë°›ì•„ê°€ê³ ~!

 

 

Proudly powered by WordPress | Theme: Yoko by Elmastudio
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