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 Creative Director Seminar_1ì¼ì°¨

| 0 comments

 

무ë”ìš´ ì—¬ë¦„ì˜ ì‹œìž‘ì—ì„œ, Edaì˜ Creativeë ¥ ì¶©ì „ì„ ìœ„í•´, Creative Director Seminarì— ë‹¤ë…€ì™”ìŠµë‹ˆë‹¤.

올 í•´ë¡œ 13회를 맞ì´í•œ ì´ë²ˆ 세미나ì—서는 ë””ìžì¸ í™˜ê²½ì— ëŒ€í•œ 변화와

디지털디ìžì¸ì˜ ë¯¸ëž˜ì— ëŒ€í•œ 비전, êµ­ë‚´ì—ì„œ ê° ë¶„ì•¼ë³„ 최고ì˜

ì—ì´ì „ì‹œë§Œì„ ì´ˆì²­í•˜ì—¬ ê° íšŒì‚¬ë§Œì˜ ê°•ì ê³¼ 프로ì íŠ¸ 노하우를

공개하는 ìžë¦¬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ì´ë²ˆ 세미나는 2016ë…„ 05ì›”26ì¼(목) ~ 2016ë…„ 05ì›”27ì¼(금)까지

í¬ìŠ¤ì½” P&S ì´ë²¤íŠ¸ 홀ì—ì„œ 진행ë˜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우리 ì´ë‹¤ì—서는 ê° íŒ€ì˜ ê¸°íšìž, ë””ìžì´ë„ˆ

5명씩 ì´ 10ëª…ì´ 2í‹€ì— ê±¸ì³ ì„¸ë¯¸ë‚˜ì— ì°¸ì„했습니다.

ì´ë²¤íŠ¸ 홀 입구ì—ì„œ ì°¸ì„ìž í™•ì¸ê³¼ 세미나 관련 ì±…ìžë¥¼

받고 입장했습니다. 세미나 ì°¸ì„ìžë“¤ì„ 위해 중간중간 ê°„ì‹ê³¼

사ì€í’ˆë„ ì¦ì •í•œë‹¤ê³  했습니다.

과연… ì„¸ë¯¸ë‚˜ë„ ë“£ê³  사ì€í’ˆë„ ë°›ì„ ìˆ˜ 있었ì„지…

Session 1. 디지털 ë””ìžì´ë„ˆì˜ 피지컬 미디어 아트_ì´í•œ

5ì›” 26ì¼ ê°•ì˜ëŠ” ì´ 6ê°œì˜ í”„ë¡œê·¸ëž¨ìœ¼ë¡œ 진행ë˜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가장 먼저 í¬ë¦¬ì—ì´í‹°ë¸Œ 디렉터&미디어 아티스트ì¸

ì´í•œ ê°•ì‚¬ë‹˜ì˜ ê°•ì˜ë¡œ 시작했습니다.

ì´í•œ ê°•ì‚¬ë‹˜ì˜ ë””ì§€í„¸ ë””ìžì´ë„ˆë¡œì„œì˜ ìžì„¸ì™€ ìƒê°,

미디어 ì•„í‹°ìŠ¤íŠ¸ì˜ ìž‘ì—…ìŠ¤í† ë¦¬ë¥¼ ë“¤ì„ ìˆ˜ 있었습니다.

ì‹ ì„ í–ˆë˜ ì  ì¤‘ 하나는 ê°•ì‚¬ë‹˜ì´ í˜„ìž¬ 해외ì—ì„œ 거주하고 있어서

í™”ìƒí†µí™”ë¡œ ê°•ì˜ë¥¼ 진행했습니다.

 

Session 2. 디지털 ëª©ìˆ˜ì˜ ì• ë¡œ_ë””íŒŒì´ ìœ í˜œì§„ ì´ì‚¬

ë‘번째 ê°•ì˜ëŠ” 디파ì´ì˜ í¬ë¦¬ì—ì´í‹°ë¸Œ 디렉터 유혜진 ì´ì‚¬ë‹˜ì˜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프리랜서 ì¼ëŸ¬ìŠ¤íŠ¸ë ˆì´í„°ë¡œ 시작해서 현재 디파ì´ì˜ ì´ì‚¬ì§ì„ 맡고 있다고 했습니다.,

í”„ë¦¬ëžœì„œì˜€ì„ ë•Œì˜ ê³ ì¶©ë¶€í„° 현재 ì—ì´ì „ì‹œì—ì„œì˜ ì—…ë¬´ë“¤ê¹Œì§€

ìžì‹ ì˜ ê²½í—˜ì„ í†µí•œ ì„±ê³µë‹´ì„ ë“¤ì„ ìˆ˜ 있었습니다.

Session 3. ëª¨ë°”ì¼ ë„¤ì´í‹°ë¸Œ 세대를 공략하ë¼_ì´ëª¨ì…˜ 글로벌 ì´í˜œì§„ ì´ì‚¬

세번째는 ì´ëª¨ì…˜ ê¸€ë¡œë²Œì˜ ì´í˜œì§„ ì´ì‚¬ë‹˜ì˜ ëª¨ë°”ì¼ ë„¤ì´í‹°ë¸Œ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현재 ì‹œìž¥ì€ PC보다 ëª¨ë°”ì¼ ì‚¬ìš© ë¹„ìœ¨ì´ ë†’ì•„

모바ì¼ì„ 가장 우선시하고 있습니다.

그런 ëª¨ë°”ì¼ ì„¸ëŒ€ë¥¼ 공략할 수 있는 ë°©ë²•ì„ ì•Œ 수 있었습니다.

Â ëª¨ë°”ì¼ ë„¤ì´í‹°ë¸Œì˜ 특징, 최신 트랜드, 국가별/세대별 ëª¨ë°”ì¼ ì‚¬ìš© 특징 등

최신 ëª¨ë°”ì¼ ì‹œìž¥ì˜ ê²½í–¥ì„ ì•Œ 수 있었습니다.

 

Session 4. 스토ë§í…”ë§ì„ 통한 브랜드 콘탠츠 ë””ìžì¸_봄바람 박기ì˜ëŒ€í‘œ

네번째는 스토ë§í…”ë§ì„ 통한 브랜드 콘탠츠 ë””ìžì¸ì´ëž€

주제로 ë´„ë°”ëžŒì˜ ë°•ê¸°ì˜ ëŒ€í‘œë‹˜ì˜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스토리텔ë§ì„ 통한 브랜드 콘í…츠를 ë””ìžì¸í•˜ëŠ” ë°©ë²•ë¡ ì— ëŒ€í•´

ì´í•´í•˜ê¸°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.

ì¢‹ì€ ë””ìžì¸ì€ ì¢‹ì€ ìŠ¤í† ë¦¬í…”ë§ì—ì„œ 나온다는 ê²ƒì„ ëŠê¼ˆìŠµë‹ˆë‹¤.

스토리텔ë§ì„ 통한 브랜드 콘í…츠를 ë””ìžì¸í•˜ëŠ” 방법

-ë‚´ìž¬ëœ í•µì‹¬ì ì´ê³  매력ì ì¸ 컨셉잡기

-메세지 구조를 통한 스토ë§í…”ë§ í‹€ 잡기

-비주얼 스토리텔ë§ê³¼ 내러티브 구조로 미디어 íŠ¹ì„±ì— ë§žëŠ” 콘í…츠 구현

-콘í…츠는 새로운 브랜드 ê²½í—˜ì„ ì œê³µ

-훌륭한 ì´ì•¼ê¸°ì™€ ê²½í—˜ì€ ë” ë‚˜ì€ ê°€ì¹˜ë¥¼ 만든다.

 

Session 5. 시그ë„_펜타브리드 조현진 리ë”

다섯번째는 íŽœíƒ€ë¸Œë¦¬ë“œì˜ ì¡°í˜„ì§„ë¦¬ë”ì˜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ê´‘ê³ ì¸ë‹µê²Œ 최근 í•«í–ˆì—ˆë˜ ë“œë¼ë§ˆì¸ ‘시그ë„â€™ì„ ì£¼ì œë¡œí•œ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최근 ì´ìŠˆê°€ ë˜ëŠ” ê´‘ê³ ì˜ íŠ¸ëžœë“œì™€

변화하고 있는 ê´‘ê³ ì— ëŒ€í•œ ê°œë…ê³¼ ì¸ì‹,

펜타브리드ì—ì„œ 진행하고 있는 ê´‘ê³  사례들,

미래를 위한 투ìž, ì‹ ë…ë“¤ì— ëŒ€í•´ ì•Œ 수 있었습니다.

광고를 통해서 사람들ì—게

ëŠìž„ì—†ì´ ì‹ í˜¸ë¥¼ ë³´ë‚´ê³  있는 것ì´ë¼ê³ â€¦

ê·¸ 신호를 통해 누군가ì—게 ì˜í–¥ë ¥ì„ ë¼ì¹˜ê¸° 위함ì´ë¼ê³ â€¦

왜 힘들게 ì¼ì„ 하고 ìžˆëŠ”ì§€ì— ëŒ€í•œ

깨달ìŒì´ ë˜ëŠ” ì¢‹ì€ ì–˜ê¸°ë¥¼ ë“¤ì„ ìˆ˜ 있었습니다.

 

Session 6. 2016 ë””ìžì¸íŠ¸ë Œë“œ ë° ì„±ê³µì ì¸ 프로ì íŠ¸ 수행사례_메가존 장용훈 본부장

ë§ˆì§€ë§‰ì€ ë©”ê°€ì¡´ 장용훈 ë³¸ë¶€ìž¥ì˜ 2016 ë””ìžì¸íŠ¸ë Œë“œ ë°

성공ì ì¸ 프로ì íŠ¸ ìˆ˜í–‰ì‚¬ë¡€ì— ëŒ€í•œ ê°•ì˜ì˜€ìŠµë‹ˆë‹¤.

쇼핑 트렌드 변화, í¬ë¡œìŠ¤ë””ë°”ì´ìŠ¤ 쇼핑 íŒ¨í„´ì˜ ëŒ€ì¤‘í™”

시장, 환경, ê³ ê°ì— 대한 ì´í•´ë¥¼ 통한

성공ì ì¸ Direction ë°©ë²•ì„ ì•Œ 수 있었습니다.

7시간 ì •ë„ì˜ ê¸´ ê°•ì˜ì˜€ì§€ë§Œ 다양한 ë¶„ì•¼ì˜ ë§Žì€ ì •ë³´ë¥¼ ì–»ì„ ìˆ˜ 있었고,

우리 ì´ë‹¤ì™€ 비슷한 ì—…ê³„ì˜ ì‹¤ë¬´ìžë“¤ì´ 전해주는 유ìµí•œ ì´ì•¼ê¸°ë¥¼ 듣는

  시간ì´ì—ˆìŠµë‹ˆë‹¤.

마지막으로

ì—´ì •ì ì¸ êµìœ¡ 참여로 ë°›ì€ ë¸”ë£¨íˆ¬ìŠ¤ 스피커!

ì¢‹ì€ ì„¸ë¯¸ë‚˜ë„ ë“£ê³ , ì„ ë¬¼ë„ ë°›ì•„ê°€ê³ ~!

 

 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

*

HTML tags are not allowed.

Proudly powered by WordPress | Theme: Yoko by Elmastudio
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