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. 06. 10
선릉역 한국기술센터에서 진행한 WEB WORLD INSIGHT CONFERENCE에 다녀왔습니다.
프로그램은 총 4일간에 걸쳐 진행하는 세미나로서 서비스, 디자인, 마케팅, 웹개발에 대한 전략을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세미나였습니다.
저는 첫날인 서비스 전략에 관련된 세미나를 듣고 왔습니다.
본 세미나는 각 분야별 관점을 통한 웹 트렌드 및 인사이트에 대한 전략을 분석하는 자리로
웹 비즈니스, 모바일 플랫폼, 빅데이터, 소셜, 커머스, 스마트디바이스와 웨어러블 디바이스, 모바일 게임, 사물인터넷(Iot)으로 각 강연자분께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.
다소, 겹치는 내용도 많지만 각 분야별 관점이 어떻게 다르고 어떤식으로 진행되고 있는지가 보여지는 세미나였습니다.
특히 강연 중 들었던 내용 중에 인상 깊었던 발표 내용이 있어 같이 공유해드릴까 합니다.
‘오프라인 비즈니스가 추락하는 가운데 옴니채널에 대한 연구와 발전은 필요하다’
‘모바일 업계의 장악 분포도는 4-3-3 시장구조가 되어야 한다’
‘미래의 의식주 사업의 최대 경쟁자는 IT업계가 될 것이다’
‘셈에 강해야 사업을 바라보는 시선이 보인다’
분야별로 바라보는 관점에 따른 트렌드의 공통분모의 항목도 많았지만, 차이점을 두고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.
세미나 기대됩니다. 근데 왜 사진에 사람이 한명도 없어요? ㅋ
독서실에서 설정샷한거 아니죠? ㅋㅋㅋㅋㅋ
안경을 안가지고가서 범생이같이 앞에 앉았습니다. 설정샷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