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면 좋은것들 0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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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aming(이름짓기)규칙

프로그래밍을 할 때 변수 이름이라던 지, 아님 메소드 이름 등을 자기 마음대로 해도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건 전혀 상관이 없다. 하지만 이 세상이 완벽한 프로그램이 없고, 또한 나 혼자 개발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서로 다른 프로그래머끼리 의사소통, 즉, 서로 소스 코드를 한 눈에 이해하기 쉽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.

1. Package

패키지 이름은 소문자 ASCII 로 표현이 되어야 하고, 최상위 도메인(com.edu,gov 등) 또는 나라 도메인도 사용해도 된다. 그 다음으로 자기 소속 등을 적어주면 된다.ex)
com.sun.eng
com.apple.quicktime.v2
edu.cmu.cs.bovik.cheese
2. Class
클래스 이름은 반드시 명사여야 하고, 각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해야 한다. 그리고 간단하고 명료하게 해야 하며, 줄인 말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.ex)
class Raster;
class ImageSprite;3. interface

클래스와 동일하다.

4. Method

메소드 이름은 반드시 동사여야 한다. 그리고 첫 문자는 소문자로 해야 하고, 각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한다.

ex)
un();
runFast();
getBackground();

5. variable

변수 이름은 첫 문자를 소문자로 하고, 다음 단어는 대문자로 한다. 변수 이름 시작은 “_”, “$”, 으로 시작하면 안 된다. 변수 이름은 반드시 짧고 의미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. 임시적인 변수를 제외하고는 한 글자 변수를 사용하자 말아야 한다. 그리나 아주 잠시 임시적으로 사용할 때는 한 글자 변수 사용이 가능하다. 예를 들어 정수는 i,j,k,m,n이 가능하며, 캐릭터일 때는 c,d,e가 가능하다.

ex)
int i;
char c;
float myWidth;

6. Constant

상수는 모든 문자는 대문자로 해야 한다. 그리고 단어끼리 이음은 “_” 로 한다.

ex)
static final int MIN_WIDTH = 4;
static final int MAX_WIDTH = 999;
static final int GET_THE_CPU = 1;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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